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 2011년 연차보고서 작.pdf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11년 연차보고서 인쇄물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11 연차보고서 인터렉티브 PDF

 

 

<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> 2011년 연차보고서가 발행되었습니다.
2011년 연차보고서는 기존 연차보고서와 몇가지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.
 
1) 인포그래픽의 강화
: <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> 사업의 모금과 지원에 대한 통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을 강화하였습니다.
복잡한 데이터와 통계만 가득한 연차보고서를 지양하고, 실제로 기부자들이 사업내용을 이해하고 모금의 규모와 지원내용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여 구성하였습니다.
 
2) 인터렉티브 PDF와 인쇄물 연차보고서 2가지 형태 발행
: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병행 발행한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. 수많은 우편물을 받게되지만, 사실 봉투도 뜯지 않은채 버려지는 게 대부분인 현실에서 기부자들에게 조금 더 읽히는 연차보고서가 되고자, 인쇄물 연차보고서는 기존 보고서에 비해 분량과 내용을 축약하여 주요내용만을 담았습니다. 그리고 <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>의 모든 사업 내용을 자세히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PDF형태로 연차보고서를 병행하여 발행했습니다. 이런 병행 발행은 이용자 편의 증진과 함께 제작 비용 감소라는 2가지 효과를 가져왔습니다. (인쇄물 제작, 발송 비용 감소)
 
3) 7년간의 <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> 사업을 한눈에 정리
2011년 한해 동안의 모금과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2004년~2011년까지 7년간의 모금, 지원에 대한
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. 기존에는 매년 치료비 지원과 모금에 대한 통계만을 볼 수 있었으나, 2011년 연차보고서에는
2004년 사업 초기부터 2011년까지 7년간의 사업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동안의 모금과 지원에 대한 총체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. 2011년 연차보고서를 통해 그간 <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>가 만들어온 성과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.
 
* 현재 인쇄물 사업보고서는 발간되어 <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> 웹사이트 회원 및 기부자, 각 병원 및 보건소 등에 배포되었습니다. 사업보고서를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사업보고서 신청을 해주세요.

 

 

 

 
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
: